완도군, 전국서 병물 70만 4천8백병 기부 ‘가뭄 극복 큰 힘’

완도군, 전국서 병물 70만 4천8백병 기부 ‘가뭄 극복 큰 힘’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3.01.31 15: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ㆍ천안시ㆍ양평군ㆍ사랑의열매ㆍ아이쿱자연드림 등…제한 급수 시행 중인 지역 주민들에게 전달돼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1973년 이후 가장 낮은 강수량을 기록하면서 가뭄 장기화로 제한급수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남 완도군에 자매결연 지자체와 기업, 사회단체에서 병물 기부가 이어지면서 지역 사회에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해 12월부터 2023년 1월 12일까지 완도군이 기부받은 병물은 70만 4천8백 병이다.

완도군 자매결연 도시인 김제시에서 완도군에 생수를 전달 후 기념촬영을 했다.
완도군 자매결연 도시인 김제시에서 완도군에 생수를 전달 후 기념촬영을 했다.

완도군에 병물을 보낸 곳은 김제시, 천안시, 양평군, 사랑의열매, GS리테일(광주전남본부), 아이쿱자연드림, 대한적십자사, 재해구호협회, 세이브더칠드런, 농협중앙회 등이다.

또한 행정안전부에서 주관 중인 ‘가뭄 극복 생수 지원 릴레이’에 서울시와 경기도, 강원도에서도 동참해 생수를 지원했다.

가뭄은 물 부족 문제를 겪고 있는 노화, 보길, 소안, 금일, 고금, 약산, 군 등에 전달됐다.

현재 군은 노화읍, 노화 넙도, 소안면, 금일읍, 보길면을 대상으로 제한 급수를 시행 중이다.

제한 급수 지역의 주민은 약 1만 9천여 명으로 일주일에 필요한 생수는 4만 2천여 병이다.

이 같은 상황을 전해 들은 기업과 봉사단체 등에서는 지난해부터 완도군에 온정을 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병물을 보내주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기부받은 생수는 주민들에게 잘 전달되고 있으며, 군은 가뭄 문제를 극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