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케이팝 제너레이션' 스틸컷 공개..."국내 최초 케이팝 다큐"

티빙, '케이팝 제너레이션' 스틸컷 공개..."국내 최초 케이팝 다큐"

  • 기자명 박영선 기자
  • 입력 2023.01.24 13: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첫 공개 확정

(사진=티빙 제공)
(사진=티빙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영선 기자] 티빙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케이팝 제너레이션’이 26일 첫 공개를 앞두고 제작과정이 담긴 스틸컷을 공개했다.

공개된 스틸컷은 약 18개월간의 기간을 거쳐 탄생한 ‘케이팝 제너레이션’의 제작 과정이 담겼다.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케이팝의 크기만큼 한국을 넘어 미국, 일본에서 진행된 해외 로케이션 촬영이 진행된 장면이 눈길을 끈다.

(사진=티빙 제공)
(사진=티빙 제공)

해외에서 만난 케이팝 문화의 형태와 케이팝 팬 크리에이터들의 활동을 담아 그들이 표현할 케이팝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케이팝 아티스트와 팬들을 하나로 묶어주는 형형색색의 응원봉을 모아 놓은 모습도 있다. 케이팝 문화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응원봉이 해당 다큐멘터리에서 어떤 이미지로 구현될 지 벌써부터 이용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아티스트의 무대를 형상화한 형형색색의 스튜디오 이미지도 볼거리를 제공한다. 일반적인 다큐멘터리 인터뷰 세트가 아닌, 쇼무대를 연상케하는 푸른 조명의 이미지는 ‘케이팝 제너레이션’이 지향하는 다큐멘터리의 색채를 잘 보여준다.

팩츄얼 엔터테인먼트라는 신선한 형식의 다큐멘터리 제작을 위해 다큐멘터리 전문 제작사 ‘팍투라’와 쇼 예능 프로그램을 오랫동안 연출해온 이예지, 김선형의 ‘머쉬룸컴퍼니’가 공동으로 제작에 참여했다.

‘케이팝 제너레이션’ 제작진은 오는 26일 공개되는 1화를 앞두고 “‘케이팝 제너레이션’은 단편적인 케이팝의 이야기만을 풀어내는 것이 아닌 케이팝 문화 전체를 살펴볼 수 있도록 다큐멘터리 요소와 예능미가 적절히 녹여진 것이 특별하다”라며, “국내 최초 케이팝 다큐멘터리 시리즈로 제작되는 만큼 흥미로운 내용을 가득 담아 케이팝 팬을 넘어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콘텐츠로 즐겨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