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선발' 한국 vs 코스타리카, 선발 명단 공개

'손흥민 선발' 한국 vs 코스타리카, 선발 명단 공개

  • 기자명 우봉철 기자
  • 입력 2022.09.23 18: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 축구대표팀 주장 손흥민이 23일 코스타리카와 평가전에 선발 출전해 상대 골문을 정조준한다. / 연합뉴스)
(사진=한국 축구대표팀 주장 손흥민이 23일 코스타리카와 평가전에 선발 출전해 상대 골문을 정조준한다. / 연합뉴스)

[데일리스포츠한국 우봉철 기자] 9월 A매치 2연전의 첫 경기인 코스타리카전에 나설 한국 축구대표팀의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주장 손흥민과 돌아온 김민재가 선발로 나서고, 1년 6개월 만에 합류한 이강인은 일단 벤치에서 대기한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23일 오후 8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코스타리카와 평가전을 치른다. 

이번 경기는 오는 11월 개막하는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치르는 마지막 모의고사다. 대표팀은 카타르 출국 전 출정식을 겸해 한차례 평가전을 더 치를 수 있지만, 그때는 최종 엔트리 확정과 함께 일정상 해외파 차출이 어려운 시기다. 

이에 벤투 감독도 월드컵 본선에 함께 할 26명의 옥석을 가리기 위해 최정예를 소집했다. 주장 손흥민과 황희찬, 황인범 등 기존 자원들과 함께 이강인과 손준호가 오랜만에 소집됐고, 신예 양현준은 A매치 데뷔전을 준비 중이다.

앞서 코스타리카전을 앞두고 "조금 다른 방식으로 경기할 것"이라고 밝혔던 벤투 감독은 4-2-3-1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2연전의 첫 경기인 만큼, 익숙한 포메이션을 준비한 모습이다.

김승규가 골문을 지키고, 윤종규-김민재-김영권-김진수가 포백을 형성한다. 중원에는 황인범-정우영, 2선에 손흥민-권창훈-황희찬이 나선다. 최전방 원톱은 황의조다.

한편, 코스타리카는 FIFA 랭킹 34위로 한국(28위)보다 6계단 아래 있다. 상대 전적에서도 한국이 4승 2무 3패로 우위를 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