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파키스탄 파헤치기] (36) 파키스탄의 방위 산업 잠재력①

기사승인 2022.09.14  12:41:00

공유
default_news_ad2

작전명 ‘미라클’(miracle). 아프카니스탄에서 지난해 8월 우리 정부와 기관을 도운 현지인 조력자와 그 가족들 390명을 국내로 이송한 군 수송 작전명이다. 수도 카불이 혼란에 빠지자 우리 군은 공군 수송기 3대를 아프카니스탄 인접 국가인 파키스탄으로 급파해 구조에 성공했다. 한국과 파키스탄이 수교 39주년을 맞았다. 본지는 파키스탄의 전통·음식·관광문화와 문화교류, 한국과 파키스탄의 민간·외교와 그 전망을 매주 1회씩 싣는다(편집자 주).

파키스탄 군수품

파키스탄의 국방제조 부문은 강력한 경제와 국방력 향상에 직접적으로 기여해 중요한 국익을 보호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또한 현대 시장과 경쟁하고 더 성장할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을 가진 역동적인 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잘 조정되고 동기화된 노력은 국방 제조 부문의 엄청난 미개발 잠재력을 활용하기 위해 소수의 사람들과 협력한다. 파키스탄 정부의 후원 아래, 공공 민간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필요한 인프라·인적 기술을 개발하며 수출입 절차를 단순화하기 위해 여러 분야의 모든 이해 관계자들에 의해 상당한 진전이 이뤄졌다.

파키스탄 무기 공장은 1970년에 설립됐다. 국제 표준에 따라 다양한 재래식 무기와 탄약을 생산하는 가장 큰 국영 방위 산업 단지이다. 자회사는 또한 상업용 폭발물, 화학품, 다양한 엔지니어링 품목과 고정밀 플라스틱 부품과 같은 제품들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무기와 탄약의 정밀 신뢰성은 국제 시장에서 수요 증가를 이끌었고, 고객은 40개국에 걸쳐 퍼져있다.

글로벌 산업 및 국방 솔루션(GIDS)은 2007년에 설립됐다. 회사와 자회사는 현재와 미래의 국방, 보안 및 정보 기술 시스템을 위한 지원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한다. GIDS는 군사 및 상업용 응용을 위한 광범위한 전자 시스템과 하위 시스템을 설계, 개발 및 제조하며, 또한 장갑 전투 차량, 포병 시스템 및 스마트 군수품에 대한 서비스 지원을 설계, 개발, 생산 및 제공한다.

파키스탄 훈련기

파키스탄 항공 단지(PAC)는 70년대 초에 정비, 수리, 운영 분야에 진출해 파키스탄 공군을 위한 중국 부품뿐만 아니라 항공기의 수리 및 정비를 수행했다. 현재 PAC는 JF-17 썬더(다목적 전투기) 항공기를 설계 및 제조하는 첨단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수많은 첨단 국방 및 민간 항공 시스템을 지원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중공업 택실라는 1971년 설립된 이래 가장 큰 방위산업체 중 하나이며 군사산업단지로 성장했다. 기존의 탱크를 재건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파키스탄의 주요 방위 산업의 일부이다. 지난 40년 동안 대규모 군사 산업 기지로 발전했으며 현재 탱크, 병력 수송차(APC), 총기 및 보안 차량을 포함한 기타 보안 관련 장비의 제조 및 재구축에 관여하고 있다. 현재 6개의 생산 단위, 사내 개발 및 부품 제조 시설, 선도적인 연구 개발 센터로 구성돼 있다.

1965년에 설립된 국립전파통신공사(NRTC)는 세계적인 통신 및 전자 장비 제조업체이다. 이 회사는 전 세계적으로 창의적이고 맞춤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카라치 조선소는 1957년에 설립됐다. 조선, 선박 수리, 중·일반 엔지니어링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국내 유일의 중공업 시설이다. 기술의 이전과 국가의 산업 기반을 넓히는 데 역사적인 역할을 해왔다. 엔지니어링 공장(KSEW)는 대형 조선홀, 3개의 조선 부두, 2개의 선창, 완비된 기계 공장 및 기타 지원 시설을 갖추고 있다.

파키스탄 해군

파키스탄 해군 조선소는 1952년에 설립됐다. 파키스탄 해군 함정, 잠수함, 선박의 수리, 현대화, 재건 작업을 수행한다. 기술 지원 외에도 파키스탄 해군 함대의 광범위한 장비의 재건과 수리도 수행되고 있다. 토착 생산 프로젝트는 미사일 보트, 지뢰 대책 선박, 아구스타 90-B 잠수함을 포함한다.

중장비 복합단지(HMC)는 1979년에 설립됐다. 자본공학 상품 제조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엔지니어링을 융합하고 진화시켜 엔지니어링 환경과 인프라 개혁에서 사람들의 삶과 산업을 뒷받침하는 사업을 확장했다. HMC는 파키스탄과 해외에 설탕, 시멘트, 석유화학, 에너지 부문에 몇 개의 새로운 공장을 설립함으로써 국가에 봉사해 왔다. HMC의 사업은 특히 시멘트와 설탕 공장 등을 포함한 다양한 에너지 활용 방법에 대한 최신 기술과 풍부한 경험을 자랑한다. 최근에는 수력 발전 프로젝트의 엔지니어링 조달 건설 사업에서도 등장하고 있다.

파키스탄 공작기계

파키스탄 공작 기계 공장(PMTF)은 1968년에 설립됐다. 파키스탄에서 품질 정밀 공학 제품을 생산하는 선두 업체이다. 정밀 공학 용품의 제조와 설계에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또한 자체 훈련 기관도 가지고 있다.

주한파키스탄대사관 제공

주한파키스탄대사관 admin@dailysportshankook.com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한파키스탄대사관의 다른기사 보기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ad37
ad4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