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KBL 시상식] '통산 2번째 MVP' 박지수, "앞으로 10번 더 받고 싶다"

[WKBL 시상식] '통산 2번째 MVP' 박지수, "앞으로 10번 더 받고 싶다"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21.02.25 12: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WKBL)
(사진=WKBL)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박지수가 "MVP 10번 더!"를 외쳤다.

25일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63컨벤션센터 2층 그랜드볼룸에서는 KB국민은행 Liiv M 2020-2021 여자프로농구 정규리그 시상식이 열렸다. 

MVP를 수상한 박지수는 올 시즌 30경기 평균 33분 57초를 뛰면서 평균 22.3득점 15.2리바운드 4.0어시스트를 기록했다. 박지수는 108표 중 76표를 얻어 김소니아(24표), 박지현(8표)을 제치고 MVP에 올랐다.

박지수는 "말씀드린 대로 욕심은 났지만 우승을 못했기에 못 받겠구나 생각을 했다. 기대를 안해서 더 마음이 편한 것 같다. 정말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이날 박지수는 WKBL 최초로 7관왕에 올랐다. 박지수는 "6관완까지 해봤다. 그때도 많이 받아서 감사드렸는데 오늘 더 많은 상을 주셔서 실감이 안 난다. 운동을 계속하면서 득점상을 한 번도 받지 못했다. 그동안 득점이 뛰어나지 않았는데 득점상을 받은 것에 대해서 좋은 시즌을 보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상금에 대해선 "큰 금액이 쌓일 것이라고 생각을 못해서 어디에 쓸지 모르겠다. 고생한 감독, 코치님, 선수들에게 많이 쓰고 싶다. 생각해본 다음에 어떻게 쓰면 좋을지 고민을 해보겠다"고 전했다. 

외국선수없이 시즌을 치른 것에 대해서는 "외국선수들이 없으니까 완벽히 하고 잘해야 한다는 생각을 당연히 하고 있었다. 그러다 보니까 중간에 힘들었다. 앞으로도 저는 이 정도 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노력 중이다. 지금보다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제 바람이자 목표다"고 다짐했다.

힘들 때 도움이 된 친구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박지수는 "눈앞의 경기를 한다는 생각하다보니까 마음의 짐을 덜었다. 저 스스로 힘들게 했던 시즌이었던 것 같다. 친구가 큰 힘이 됐다. '너의 인생에서 이번 시즌을 보면 아무것도 아니다'라고 한 친구가 있었다. 정말 고맙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MVP를 수상했지만 박지수는 만족하지 않았다. 박지수는 "개인적으로는 제 욕심이 많아서 그런지 부족한 시즌이었다. 팀원들은 정말 잘했다. (김)민정 언니가 매 시즌 팀에 궂은일로만 공헌을 했었는데 득점, 수비, 궂은일 모든 부분을 잘했다. 모든 팀원들이 다 자신감있게 공격을 했다. 좋은 시즌을 보냈다"라고 설명했다.

가장 힘들었을 때는 역시나 우리은행게 1위를 줬을 때다. 박지수는 "제일 힘들었을 때는 우리은행하게 지고 1위를 내줬을 때가 심적으로, 체력적으로 힘들었다. 다시 힘든 것을 겪고 싶지 않다. 포스트시즌에는 조금 더 좋은 경기력으로 플레이오프 2승을 마무리하고 챔피언결정전에서 우승하는 것이 목표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박지수는 보라색 정장을 입고 나와 눈길을 끌었다. 박지수는 "(강)아정 언니도 '아 역시 아미(방탄소년단 팬클럽 이름)!' 이러더라. 보라색을 좋아하고 봄이 다가오기 때문에 산뜻하게 보여주고 싶어서 골랐다"고 말했다. 

끝으로 박지수는 "제가 은퇴를 언제 할 지는 모르겠지만 24살이기 때문에 10년 이상은 남은 것 같다. 10번은 더 받고 싶다"고 각오를 다졌다.

여의도=최정서 기자 adien10@dailysportshankook.com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