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첫 풀타임' 이강인…팀은 0-3 대패

'시즌 첫 풀타임' 이강인…팀은 0-3 대패

  • 기자명 우봉철 인턴기자
  • 입력 2021.01.28 14: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28일(한국시간) 스페인 코파 델 레이 16강 세비야전에 출전한 발렌시아 이강인(왼쪽) / 발렌시아)
(사진=28일(한국시간) 스페인 코파 델 레이 16강 세비야전에 출전한 발렌시아 이강인(왼쪽) / 발렌시아)

[데일리스포츠한국 우봉철 인턴기자] 이강인이 이번 시즌 첫 풀타임 경기를 소화했지만 팀의 패배를 막지 못했다.

28일(한국시간) 2020-2021시즌 코파 델 레이(스페인 국왕컵) 16강 세비야와 발렌시아 간 경기가 세비야 라몬 산체스 피스후안 스타디움에서 열렸다. 발렌시아는 전반에만 루크 데 용에게 2골, 라키티치에게 1골을 내주며 0-3으로 패배했다.

이날 선발로 나선 이강인은 루벤 소브리노와 함께 4-4-2 전형의 최전방을 책임졌다. 특유의 탈압박과 넓은 시야를 통한 패스 등을 선보였으나 무리한 드리블 돌파 시도 등의 모습도 나타났다.

이강인은 전반 종료 직전 프리킥 찬스에서 직접 슈팅을 때렸다. 하지만 공은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이후 후반 38분에는 측면에서 슈팅을 시도했지만 이 역시 상대 보노 골키퍼에게 막혔다. 계속해서 세비야 진영을 파고들며 골을 노렸으나 수비진은 그를 자유롭게 두지 않았고, 결국 발렌시아는 국왕컵 8강 진출에 실패했다.

한편 이강인은 최근 이적설에 휘말리고 있다. 2022년 계약이 만료되는 가운데 재계약 제의를 받아들이지 않고 있기 때문. 다만, 겨울 이적시장이 일주일 내로 종료되기에 이번 겨울 이강인이 팀을 옮기기는 현실적으로 힘들어 보인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