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철 前 NC 운영팀장, 선수협 신임 사무총장 발탁

장동철 前 NC 운영팀장, 선수협 신임 사무총장 발탁

  • 기자명 차혜미 인턴기자
  • 입력 2021.01.28 13: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동철 프로야구선수협회 신임 사무총장. (사진=NC다이노스)
장동철 프로야구선수협회 신임 사무총장. (사진=NC다이노스)

[데일리스포츠한국 차혜미 인턴기자]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선수협)가 장동철(60) 전 NC 운영팀장을 신임 사무총장으로 발탁했다.

선수협은 지난 27일 임시총회를 열어 장동철 전팀장을 사무총장으로 선임했다. 이번 신임 사무총장 선임은 협회 창설 이후 최초로 공개채용 형태로 이뤄졌으며, 양의지 회장 및 각 구단 이사들이 직접 참여한 가운데, 서류전형부터 2차 심층면접까지 모든 과정이 화상회의 및 메신저 등을 통해 진행됐다.

장동철 신임 사무총장은 NC 다이노스 운영팀장 출신으로 롯데 자이언츠와 LG트윈스 등을 거쳤다. 고등학교 야구부 코치, 초등학교 야부구 감독 등 아마추어 지도자 경력도 가지고 있다. 

선수협은 "장동철 신임 사무총장은 야구계에 오랫동안 종사해왔다. 야구 전반적인 분야에 능통하고, 특히 운영팀장의 경험을 살려 선수협, 선수, KBO 간 원활한 소통을 통해 교량 역할을 잘 수행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더불어 선수협 정관 개정 및 여러가지 이슈 사항과 관련해서도 리더십을 발휘하고 더 나아가 사무국 내부 직원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선수협이 재도약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줄 인물로 판단된다"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신임 사무총장 공개채용에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 준 모든 지원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모든 과정이 투명하게 진행된 만큼, 신임 사무총장 선임 과정 및 결과에 대해 지원자들의 문의가 접수될 경우, 해당 내용을 최대한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