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영암군, ‘국민체력100 영암체력인증센터’ 개소 

기사승인 2020.10.29  23:29:43

공유
default_news_ad2

- 세한대 스포츠클럽 위탁운영…과학적체력관리프로그램제공, 삶의 질 높여줄 필수 요소        

영암군민들의 과학적 체력관리를 위한 영암체력인증센터가 29일 개소식과 함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영암군 군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체력인증센터가 문을 열고 활동을 시작했다. 

영암군 ‘국민체력 100 영암체력인증센터’ 개소식이 29일 세한대학교 복지회관에서  전동평 영암군수, 이승훈 세한대학교총장, 강찬원 영암군의장 ,노영미, 고천수 영암군의원, 이보라미, 우승희 전남도의원, 김성애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무 전라남도체육회장, 이봉영 영암군체육회장 등 50여명의 기관사회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개소식과 함께 영암군과 세한대 스포츠클럽은 업무협약을 통해 군민의 체력증진과 건강한 삶을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가기로 했다.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과학적 체력관리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군민의 건강을 증진하고, 개인별 체력진단 및 맟춤형 운동처방으로 생활체육 참여 동기를 부여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영암체력인증센터는 영암군이 세한스포츠 클럽에 위탁해 운영하며 이용료는 무료다.

이용 대상은 성인(만19세∼64세), 어르신(만65세 이상), 청소년(만13세∼18세)이며 체력측정 및 그에 따른 운동처방, 체력관리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체력수준 우수자에 대해서는 체력인증서를 발급하여 생활체육에 대한 열의를 높여나갈 전망이다.

또, 군 부사관 및 국영항공사 승무원 채용 등 각종 채용 시험에 체력항목이 반영되는 만큼, 수험생들에게 타 도시로의 이동 거리를 줄일 수 있어 지역민 뿐 아니라 수험생들의 이용 만족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생활체육은 평생을 살아가는 동안 끊임없이 우리의 건강과 체력을 뒷받침해줘 삶의 질을 높여줄 매우 중요하며 필수적인 요소”라며 “영암체력인증센터가 이러한 생활체육을 이끌어나가 군민들의 건강과 체력을 증진시키는 것은 물론, 군민이 행복한 영암으로 나아가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지우 기자 tm0153@dailysportshankook.com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ad37
ad4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