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ND만 보임 : 특정 기자 기사면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이달의 소녀, ‘미드나잇’ 글로벌 차트 휩쓸다…아이튠즈 이어 美 빌보드까지 7개 차트 진입

기사승인 2020.10.29  11:40:30

공유
default_news_ad2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은미 기자] 그룹 이달의 소녀(LOONA)가 ‘미드나잇’(12:00)으로 글로벌 차트를 휩쓸어 화제다.

27일 오후 7시 기준(한국시간) 이달의 소녀의 세 번째 미니앨범 ‘미드나잇’(12:00)이 빌보드 7개 차트에 진입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증명하고 입지를 넓혔다.

‘미드나잇’(12:00)은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World Albums) 7위에 랭크되어 세계적인 화제성을 입증, 톱 앨범 세일즈 차트(Top Album Sales) 17위, 히트시커 앨범 차트(Heatseekers Albums) 3위, 단독 앨범 차트(Independent Albums) 47위 , 톱 앨범 판매량 차트(Top Current Album Sales) 13위 를 기록하며 아이튠즈와 롤링스톤 차트에 이어 빌보드까지 진입하는 저력을 입증했다.

이어 이달의 소녀는 빌보드 소셜 50 차트(Social 50) 41위, 신흥 아티스트 차트(Emerging Artists) 9위 에 이름을 올려 글로벌 케이팝 대세로 발돋움하며 성장형 그룹의 정석임을 증명해 보였다.

또한 이달의 소녀는 지난 19일 ‘미드나잇’(12:00) 발매 기념 진행된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빌보드 메인 차트에 오르는 것이 목표라고 언급한 바 있어 이번 주간 빌보드 차트 진입 기록이 목표 달성을 위한 커다란 한 걸음이 될 것으로 전망돼 귀추가 주목된다.

이달의 소녀는 ‘미드나잇’(12:00) 앨범 발매 3일 만에 미국을 포함한 49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아이튠즈 앨범 차트 월드 와이드 3일 연속 1위, 롤링스톤 앨범 차트 톱 200 진입, 타이틀곡 ‘와이낫?’(Why Not?) 뮤직비디오 최단기간 1000만뷰 돌파 등 전 세계를 놀라게 한 기록들을 달성하며 국내외 화제의 중심에 놓여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한편 이달의 소녀는 수능 금지곡 리스트에 언급될 정도의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포인트인 신곡 ‘와이낫?’(Why Not?)으로 본격적인 컴백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제공 =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이은미 기자 dshankook@daum.net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은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ad37
ad4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