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가칭, 2028 세계 섬 엑스포’ 주제 공모

전남도, ‘가칭, 2028 세계 섬 엑스포’ 주제 공모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0.08.11 14: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말까지 전 국민 대상…참신한 아이디어 기대

전남도 가고싶은 섬에 선정된 신안 반월박지도
전남도 가고싶은 섬에 선정된 신안 반월박지도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전라남도가 ‘가칭, 2028 세계 섬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주제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2028년 개최될 국제행사인 ‘가칭, 2028 세계 섬 엑스포’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3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창의적이고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주제를 접수한다.

접수된 주제는 공무원, 전문가 등의 합동 심사를 거친 후, 적합성과 창의성, 명확성 등을 기준으로 판넬투표와 전문가 심사위 심의를 거쳐 오는 10월초 최종 선정될 계획이다.

선정작은 최우수상(1명) 80만 원, 우수상(1명) 50만 원, 장려상(2명)은 각각 20만원의 부상과 함께 상장도 수여된다.

신청은 전라남도 누리집(www.jeonnam.go.kr) 또는 전라남도 대표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내용을 확인한 후 방문 또는 우편, 팩스, 이메일로 하면 된다.

위광환 전라남도 해양수산국장은 “우리나라의 소중한 자원인 섬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전 국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제시되길 기대한다”며 “섬의 가치와 잠재력을 발굴하고 공유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들을 함께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는 섬이 가진 가치와 중요성을 재조명하고 섬을 새로운 미래성장 동력으로 만들기 위해 단계별 국제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를 시작으로 2028년 서남권에 섬을 주제로 한 대규모 국제행사를 개최하고, 2045년 이후 국제박람회기구(BIE) 인정 엑스포 유치를 최종 목표로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