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선호 차관,“건설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 협조”강조

박선호 차관,“건설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 협조”강조

  • 기자명 이기운 기자
  • 입력 2020.07.10 23: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제23회 토목의 날”기념식서 건설산업 발전 위한 지혜․역량 결집 당부

박선호 국토교통부 차관 10일 “제23회 토목의 날” 행사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박선호 국토교통부 차관 10일 “제23회 토목의 날” 행사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박선호 국토교통부 차관은 7월 10일(금) (사)대한토목학회에서 주최한 “제23회 토목의 날” 행사에 참석하여 토목기술 발전 유공자 20명에게 국토교통부장관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만엽 토목학회장, 조응천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간사와 박덕흠 의원, 토목인, 업계 관계자 등 내․외빈 100여 명이 참석했다.

박 차관은 이날 치사를 통해 “코로나 사태에도 불구하고 국내외 건설현장에서 묵묵히 소임을 다하고 있는 토목인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와 격려”를 전하고, “건설산업의 여건과 경쟁력 등을 냉철히 진단하여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혜와 역량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스마트건설기술 개발사업에 본격적으로 착수해 스마트 건설기술의 확산기반을 마련하고, 아울러 엔지니어링 사업의 역량강화 및 해외진출을 뒷받침하여 건설산업이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아울러, 참석자들에게 후발국 저가입찰, 유가하락, 코로나 등으로 인한 건설산업의 위기를 극복하고 국제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줄 것을 강조했다.

기념행사에 이어 진행된 건설정책포럼에서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다른 산업분야의 현황과 시사점”을 주제로 학계, 업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해 진행했으며, 유튜브 생중계도 실시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