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다산정신 이어받아 명품 교육도시 거듭난다.

강진군, 다산정신 이어받아 명품 교육도시 거듭난다.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0.05.26 12: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산청렴연수원' 과 '청소년수련관' 개관

강진군은 25일 149억을 투입, 다산청렴연수원과 청소년수련관을 개관했다.
강진군은 25일 149억을 투입, 다산청렴연수원과 청소년수련관을 개관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전남 강진에 품격 있는 교육장 ‘다산청렴연수원’ 과 ‘청소년수련관’개관되며, 전국에서 찾아오는 교육도시로 거듭나게 된다.

강진군은 지난 25일 동성리 일원에서 이승옥군수와 군의원, 교육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다산청렴연수원’과 ‘청소년수련관’ 개관식을 했다. 

이번에 개관한 다산청렴연수원은 강진의 대표 교육과정인 다산 청렴 교육을 실시하는 교육 시설로 전국 공무원과 교육공무원을 대상으로, 149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2,206㎡에 3층, 2명 41실 규모의 생활관과, 연면적 822㎡ 규모로 동시에 200여 명을 교육 할 수 있는 다산 교육관으로 조성됐다.

같은 부지에 조성된 청소년수련관은 연면적 2,078㎡, 지상 3층 규모로 강진 청소년들의 욕구에 맞춘 능동적 운영을 통해 강진 군 청소년의 문화적 욕구 충족 및 문화 창작, 예체능 활동의 중요 무대로 자리매김할 시설이다.

이승옥 군수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강진 청소년의 요람이 될 청소년수련관이 개관할 수 있게 돼 기쁜 마음이다. 청소년들의 소중한 문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잘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청렴 교육을 위해 강진을 방문하는 전국 공직자들에게 더 나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강진 이미지 제고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