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신안 지도읍 송도수산물유통센터 상인회, 장학기금 1천만 원 전달

기사승인 2020.05.22  15:52:24

공유
default_news_ad2
지난 21일 송도수산물유통센터상인회 회장과 회원들이 신안군청을 찾아 장학금 기탁식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신안군 지도읍 송도항의 송도수산물유통센터의 지역인재 사랑이 장학금 기탁으로 결실을 맺었다.

신안군 송도수산물유통센터 상인회 임동욱 회장과 임원들이 신안군청을 방문, (재)신안군장학재단에 장학기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또, 송도수산물유통센터 상인회 전임 회장을 역임한 임을순‧곽미정 부부도 뜻을 모아, 1천5백만 원의 장학기금 기탁을 약정하고 1백5십만 원을 후원했다.

송도항수산물유통센터 상인회는 신안군 지도읍 송도항 수산물유통센터에서 병어, 민어, 새우젓 등을 판매하고 있는 상인 30여 명으로 구성된 자생단체이다. 

상인회 임동욱 회장은 “신안군장학재단에서 상반기에 440명의 초‧중‧고등학생과 대학생들에게 3억7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고 들었다.” 며 “우리 상인회에서도 신안군의 발전과 우리 지역 학생들의 성장을 위한 장학기금을 내게 되어 군민으로서 마음이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이에, 박우량 이사장(신안군수)은“매주 많은 분이 장학재단에 관심을 두고 끊임없이 장학기금을 맡겨 주신 덕분에, 한 가정당 1~2명 이내로 제한하던 장학생 선발방식을 바꿔, 자격이 되는 모든 학생을 선발하고, 대학생들의 장학금도 3백만 원까지 대폭 올려 지급했다.” 며 “송도수산물유통센터 상인회도 경기침체와 어획 부진 등으로 어려움이 많으실 텐데도 1천만 원의 장학기금을 맡겨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신안군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성실하게 공부하는 대학생들에게 방학 동안 다양한 사회 경험과 군정 이해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0년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 인턴(아르바이트)을 운영한다.

최지우 기자 dshankook@daum.net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ad37
ad4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