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류현진, 28일 미네소타와 첫 시범경기 선발 등판..."모든 분 힘 내셨으면 좋겠다"

기사승인 2020.02.27  00:44:18

공유
default_news_ad2

[데일리스포츠한국 김백상 기자] 마지막 점검을 마친 '몬스터' 류현진(33·토론토 블루제이스)이 28일 새벽(한국시간) 토론토 유니폼을 입고 올시즌 첫 시범경기 선발로 출전한다.

류현진 (사진 = 연합뉴스)

지난 22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 TD 파크에서 취재진과 만난 찰리 몬토요 토론토 감독은 "류현진이 28일 미네소타 트윈스와 시범경기 홈경기에 등판한다"고 밝혔다.

몬토요 감독은 "류현진은 해당 경기에서 1이닝 내지 2이닝을 던질 것"이라면서 "현재 투구 수를 늘려가는 과정이라 본인의 의사에 맡길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 23일 뉴욕 양키스와 경기를 시작으로 올시즌 시범경기 일정에 돌입한 토론토로서는 이번 류현진이 등판이 비교적 늦은 일정이다. 시범경기 개막 엿새 만에 실전 경기를 치르지만 특별한 이유는 없다. 시범 경기는 말 그대로 테스트 성격이 짙다.

각 팀 감독 등 코치진은 비시즌 기간 새로 영입한 선수들의 기량을 체크하고 정규시즌 윤곽을 그린다. 선발 싸움을 펼치거나 확실한 보직을 받지 못한 선수들은 단 한 경기라도 더 그라운드에 올라 기량을 선보여야 할 필요성이 있다.

반면 이미 1선발 자리를 보장받은 류현진은 많은 시범경기에 등판할 필요가 없다. 컨디션 조절에만 신경 쓰면 된다. 

이번 등판 이후 류현진은 다음 달 5일 탬파베이 레이스와 원정 경기에 등판하거나 홈구장에서 열리는 자체 평가전에서 공을 던지게 된다. 자신이 등판하는 시범 경기가 아니면 선수단과 동행하지 않고 홈구장에 남거나 인근 팀 훈련장에서 따로 훈련한다.

류현진은 시범경기 첫 등판을 앞둔 소감을 묻는 말에 "시범경기는 투구 수를 늘리는 것 외엔 큰 의미가 없다"며 "오로지 몸 상태를 효과적으로 끌어올리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에이스로 우뚝선 류현진에 대한 관심은 언론 뿐 아니라 팬들에게도 뜨겁다. 지난 25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 TD 볼파크에서 열린 아틀란타 브레이브스와 시범 경기에서도 류현진의 인기는 찾아볼 수 있었다.

이날 토론토 구단은 시범경기 홈 개막전을 맞아 경기 시작 3시간 전 팬들의 출입을 허용해 선수들과 접촉할 기회를 줬다. 많은 팬은 지정 구역에서 훈련 중인 선수들에게 자유롭게 사인 요청을 했다.

이날 선발로 나섰던 일본 출신 투수 야마구치 순이 이례적으로 팬들에게 다가가 사인을 해줬는데, 한 현지 팬은 야마구치를 향해 "류현진 선수, 사인 좀 해달라"고 부탁했다. 야마구치를 류현진으로 착각한 것이다.

이날 많은 팬들이 류현진을 향해 "류~"라고 외치며 사인 요청을 했다.

류현진은 시범 경기 등판을 앞두고 지난 23일 타자를 상대하는 두 번째 라이브 피칭을 마쳤다. 불펜에서 약 20개의 공을 던지며 몸을 푼 뒤 포수 리스 맥과이어와 베터리를 이뤄 총 4명의 타자를 상대로 약 40개의 공을 던졌다. 직구와 체인지업, 커브, 컷패스트볼, 슬라이더 등 각종 변화구를 점검하며 몸 상태를 끌어올렸다.

한편 류현진은 코로나19 사태로 한국이 처한 위기 상황에 대해 "뉴스를 통해 국내 상황을 접하고 있다. 걱정스럽다"며 "힘든 상황이지만, 모든 분이 힘을 내셨으면 좋겠다"고 위로를 전했다. 

김백상 기자  104o@dailysportshankook.com

김백상 기자 104o@daum.net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백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ad37
ad4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