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방법 몇부작-인물관계도-줄거리? 방법 성동일-조민수, 정지소 잡기 위해 뭉쳤다

드라마 방법 몇부작-인물관계도-줄거리? 방법 성동일-조민수, 정지소 잡기 위해 뭉쳤다

  • 기자명 김지혜 기자
  • 입력 2020.02.17 12: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tvN '방법' 제공
사진=tvN '방법'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김지혜 기자] 드라마 '방법' 몇부작, 인물관계도, 줄거리가 궁금한 가운데 정지소를 잡기 위해 성동일, 조민수가 본격적인 악의 추격을 시작한다.

‘방법’ 측은 17일 성동일(진종현)-조민수(진경)의 은밀한 회동을 공개해 시선을 집중시킨다. 성동일의 심각한 표정과 조민수의 야릇한 미소가 대조를 이뤄 무슨 상황인지 궁금증을 폭발시킨다.

앞서 방송된 ‘방법’ 2회에서는 진종현의 영적 조력자이자 강력한 신기를 가진 무당 진경이 저주의 힘을 가진 백소진(정지소)의 존재를 알아차리며 시청자들에게 뼛속까지 스며드는 압도적 공포를 선사했다. 특히 “얼굴, 한자 이름 그리고 물건을 가지고 살을 내리는 놈이구먼. 재미있는 신이 붙은 놈이야”라고 정지소가 저주의 살을 내리는 방법까지 단번에 간파, 정지소를 잡기 위한 핏빛 반격을 예고하며 흥미를 한껏 끌어올렸다.

이와 관련 공개된 스틸 속 성동일-조민수의 심상치 않은 회동 현장은 이전보다 더욱 강렬한 아우라로 서늘한 공포를 자아낸다. 불안감을 감추지 못하는 성동일과 달리 의미심장하게 미소 짓는 조민수의 모습은 범상치 않은 단서의 등장을 암시하며 긴박한 전개를 예고한다. 하지만 두 사람은 아직까지 정지소의 얼굴을 모르는 상황. 이에 자신들의 가장 강력한 적군이자 필시 없애야만 하는 정지소를 어떻게 추격할지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이에 맞서 엄지원-정지소는 ‘악귀’ 성동일을 파멸시킬 운명공동체를 본격화한다. 앞서 엄지원은 정지소의 저주를 믿지 못했지만 자신이 ‘방법(謗法)’을 사주한 최병모(김주환)가 사지가 뒤틀려 사망하고, 저주의 살을 내리는 정지소의 모습을 직접 목격하며 큰 충격에 빠졌다. 더욱이 앞서 공개된 3회 예고편에서 엄지원이 “최대한 빨리 진종현의 사진과 한자 이름, 물건을 구할 거야”라며 공조의 뜻을 전하는 모습이 공개, 향후 전개에 대한 궁금증을 폭등시켰다. 

엄지원이 맡은 임진희는 중진일보 사회부 기자다. 탐사보도를 전문으로 하며 남편 정송준 형사를 소울메이트로 생각하고 있다. 그러던 어느날 팩트로는 이해할 수 없는 기괴한 사건을 마주하게 된다. 

정지소가 맡은 백소진은 무당의 딸이자 방법사다. 강력한 신기를 가지고 있으며 의기소침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그러던 중 임진희를 만나 삶을 살아갈 힘과 목표를 얻게 됐다. 

성동일이 맡은 포레스트 회장 진종현은 성공 후 무속신앙 광신자가 되버린 인물이다. 신의 계시라면 천륜조차 저버리는 인물로 살아가게 된다. 또한 무당 진경(조민수)은 강한 신기로 진종현을 보필하는 무당이자 베일에 감춰진 인물이다. 

‘방법’은 한자이름, 사진, 소지품으로 죽음에 이르게 하는 저주의 능력을 가지고 있는 10대 소녀와 정의감 넘치는 사회부 기자가 IT 대기업 뒤에 숨어 있는 거대한 악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다.

한편 '방법'은 12부작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