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청년이 살기 좋은 곡성 만들기 총력

곡성군, 청년이 살기 좋은 곡성 만들기 총력

  • 기자명 김백상 기자
  • 입력 2019.09.18 00: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김백상 기자] 곡성군이 '청년 키움 지원체계'를 확립하고, 청년 유입을 늘려 젊은 곡성 만들기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사진 = 전남 곡성군청 제공)
(사진 = 전남 곡성군청 제공)

전남 곡성군이 행하고 있는 '청년 키움 지원체계'는 청년창업과 일자리 지원을 위한 '청년 돋움', 청년 주거와 금융지원 등 자립기반 조성을 위한 '청년 채움', 청년 문화정책사업을 추진하는 '청년 즐거움', 청년 농부 육성을 위한 '청년 농부다움'의 4개 분야로 구성돼 있다.

곡성군은 청년 '마을로'와 '내일로' 사업 등을 통해 32명의 청년활동가를 마을과 기업에 배치해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창출했다.

'6070 낭만 곡성 공방 조성사업'과'청년창업과 청년 공방 공간 조성사업' 등의 사업으로 올해에만 벌써 20여 개의 점포가 창업을 완료했거나 창업을 준비 중이다.

'청년 농업인 사업계획서 평가 지원사업'으로 연간 10 농가에 최대 4천만원(군비 50%·자부담 50%)의 농업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또 '청농공채(靑農共彩)'라는 20~30대 청년농 공동체를 결성하기도 했다.

청년들의 주거 문제 해결을 위해 LH와 협약을 맺고 2021년까지 곡성읍과 옥과면에 총 270호의 공공임대주택 공급할 계획이다.

새로운 귀농·귀촌 프로그램인 '청춘작당'으로 도시 청년들에게 100일간의 곡성 살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유근기 곡성군수는 "청년의 유입은 지역 성장 동력, 지역의 미래와 연결돼 있다"며 "도시의 삶과는 다른 대안적 삶을 살고 싶은 청년들에게 곡성군이 양지가 되겠다는 목표로 청년 정책 개발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김백상 기자  104o@dailysportshankook.com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