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KBL, 에이클라와 5시즌 방송권 계약 체결..."농구 부흥을 이끈다"

기사승인 2019.08.12  11:50:01

공유
default_news_ad2
<사진=KBL>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KBL은 에이클라 엔터테인먼트(이하 에이클라)와 8월 12일 오전 11시 논현동 KBL 센터에서 2019-2020시즌부터 2023-2024시즌까지 총 5시즌 간 프로농구 방송권 계약을 체결했다.

에이클라는 국내 프로야구(KBO), 프로축구(K리그)를 비롯해 미국 프로농구(NBA), 종합 격투기(UFC)등을 자사 채널인 SPOTV를 통해 대중에게 선보이고 있는 스포츠 전문 방송사이자 국내외 스포츠 중계권 비즈니스 회사이다.

KBL은 에이클라와 함께 10월 5일 개막하는 2019-2020시즌 프로농구 붐 업 조성을 위해 안정적 중계 운영과 경기 종료 1시간 내에 제공하는 경기영상을 비롯하여 뉴미디어를 통한 홍보 강화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직관적인 썸네일과 영상 배열, 재치 넘치는 제목으로 팬들에게 한 발 더 다가서는 콘텐츠 제작, KBL 기획 프로그램 제작 및 온/오프라인 홍보 강화, 기존과 차별화 된 다양한 콘텐츠 제작으로 스포츠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프로농구의 감동과 재미를 선사 할 계획이다.

본 방송권 계약을 통해 에이클라는 프로농구 정규경기 및 플레이오프 (챔피언결정전 포함)등 국내에서 개최되는 KBL 경기에 대한 중계권 및 뉴미디어 사업, 유무선 & 기록 판매 사업에 대한 제반 권리(재판매권 포함)를 갖게 된다.

에이클라 홍원의 대표는 “에이클라는 프리미어리그, NBA, UFC 등 모든 스포츠 단체와 계약을 성실히 이행했다. 그동안 다소 침체된 농구가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자는데 서로 동의해서 이번 계약이 이뤄졌다. 우리는 스포츠 방송사에서 가장 많은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채널을 최대한 많이 활용해 팬들에게 프로농구 경기를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최정서 기자 adien10@dailysportshankook.com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정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ad37
ad4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