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네이버 브이라이브, 방탄소년단 영국 공연 독점 생중계

기사승인 2019.04.30  09:30:58

공유
default_news_ad2

- 한국가수 최초 단독 콘서트, “생생하고 차별화된 콘텐츠 제공에 진력 할 것”​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상건 기자] 네이버 브이라이브(V LIVE)가 한국가수로서 방탄소년단이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펼치는 최초 단독콘서트를 글로벌 독점 생중계 한다.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기원 콘서트 무대에 오른 방탄소년단(BTS)이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다(사진=데일리스포츠한국 DB)

네이버(대표 한성숙)의 글로벌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인 브이라이브는 오는 6월 2일 새벽 3시 30분(한국 기준)에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방탄소년단의 ‘러브 유어셀프: 스피크 유어셀프 (LOVE YOURSELF : SPEAK YOURSELF)’ 투어 공연을 독점 생중계 한다. ‘웸블리 스타디움’은 퀸, 비틀즈, 마이클잭슨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의 공연이 펼쳐진 곳으로, 한국가수로서는 방탄소년단이 최초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단독 콘서트이다.

네이버 브이라이브는 스타와 전 세계 팬들이 라이브 방송을 통해 보다 생생하게 만나고, 소통할 수 있도록 기술 고도화에 노력하고 있다. 브이라이브는 지난달 13일 0시, 뉴욕에서 진행된 방탄소년단의 컴백라이브도 안정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데일리스포츠한국(2019.5.1일자 비즈면)

당시 라이브 방송은 1시간 동안 1000만 이상의 시청수와 8억 개 이상의 좋아요를 기록했다. 브이라이브는 이번 ‘웸블리 스타디움’ 공연 생중계의 원활한 방송을 위해 영국 현지에서의 송출 및 네트워크 테스트를 하고, 보안을 위한 DRM(digital rights management) 장치를 구축하는 등 생중계 준비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브이라이브가 진행하는 방탄소년단의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 공연은 생중계와 다시보기 VOD가 제공되며, 브이라이브 PC 및 모바일앱에서 유료로 구매할 수 있다.

네이버 V CIC 박선영 대표는 “방탄소년단의 세계적 공연을 보다 많은 팬들이 즐길 수 있도록 독점 생중계를 진행하게 됐다” 며 “마치 현장에서 공연을 함께 즐기는 것 같은 생생함을 전달할 수 있도록 기술 정비에 노력하는 한편, 브이라이브만이 줄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박상건 기자 pass386@daum.net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박상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ad37
ad4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