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BA WC] '첫 태극마크' 라틀리프, "국가대표로 뛸 수 있어서 자랑스럽다"

[FIBA WC] '첫 태극마크' 라틀리프, "국가대표로 뛸 수 있어서 자랑스럽다"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18.02.23 21: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는 리카르도 라틀리프<제공=대한민국농구협회>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는 리카르도 라틀리프<제공=대한민국농구협회>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라틀리프가 성공적인 국가대표 데뷔전을 가졌다. 라틀리프 본인과 대표팀에게도 의미있는 성과를 거뒀다.

남자농구 대표팀은 23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홍콩과의 2019 FIBA 농구월드컵 아시아 예선 경기를 9–72로 승리했다. 경기 후 리카르도 라틀리프(라건아)는 밝은 모습으로 기자회견장에 들어섰다. 라틀리프는 “국가대표에 합류해 승리를 거둘 수 있어서 기쁘다. 경기 전반적으로 내용이 좋았다”고 평가했다.

라틀리프는 이날 15분 18초를 뛰면서 13득점 9리바운드를 기록하며 골밑을 책임졌다. 하지만 이에 만족하지 않았다. 라틀리프는 “아직 대표팀에 적응을 더 해야 한다. 다른 선수들과의 호흡도 더 맞춰야한다. 홍콩의 신장이 작지만 준비를 잘 해왔다. 그래서 경기 초반 고전했던 것 같다”고 진단했다.

태극마크를 달고 처음 국제경기에 나선 라틀리프는 자부심을 느끼고 있었다. 라틀리프는 “국가대표팀 경기에 뛸 수 있어서 자랑스럽다. 많은 팬들 속에서 경기를 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팀에 도움이 되는 리바운드와 스크린을 열심히 하려했다. 동료들에게 패스를 건네주기도 했고 득점을 올릴 수 있어서 기쁘다. 우선적으로 팀원들과 조직력을 갖추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라틀리프의 말처럼 홍콩은 신장이 작고 약체로 평가된다. 라틀리프의 본격적인 시험 무대는 26일에 열릴 뉴질랜드전이 될 것이다. 라틀리프와 홍콩전에서의 모습을 뉴질랜드전에도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